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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을 직접 보고 구매하는것보다 온라인을 통한 온라인쇼핑몰 늘어나면서 상세페이지 사진과 다른 물건이 오거나, 파손, 지연 등의 문제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직접보고 구매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진과 다른 색상및 상품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 반품요청을 해서 환불을 받으면 좋겠지만 환불을 해주지 않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또한 말도안되는 이유로 보상을 해주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경우에 대처할수 있는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한국소비자원'을 검색합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확인할수 있으며 1372소비자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전문상담원이 상담을 통해 피해구제처리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보시면 '피해구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피해구제신청이 가능하며 나의 사건조회및 피해구제정보등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먼저 피해구제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식품, 보건/의료, 주거/시설, 가전/생활용품, 의류, 자동차, 기계류, 정보통신등 피해구제 사례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피해구제 사례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검색하신후 나와 비슷한 사례를 찾아서 비교해보시면 좋으실것 같습니다. 




총622건에 피해구제 사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상품구매, 환불에관한 분쟁뿐만아니라 금융, 보상, 서비스 등에 관한분쟁등 우리주위에서 일어날수 있는 피해구제 사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피해구제신청'을 통해서 전문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서 피해구제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피해구제란 소비자가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 또는 용역을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피해를 구제하기 위하여 사실조사, 저눈가 자문등을 거쳐 양당사자에게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합의를 권고하는 제도입니다. 피해구제는 법원 판결과 달리 강제력은 없지만 비용없이 신속히 분쟁을 해결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상담신청방법은 국번없이 1372  전화상담이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평일 09:00~18:00입니다. 또한 인터넷 상담도 가능하며 방문상담 또한 가능합니다. 혹시 피해받으신 일이 있으시다면 상담센터를 통해 상담을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상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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