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피부에 따라서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자주 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피곤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 아직도 뾰루지가 나고 있는데요. 사춘기때는 많이 나니깐 그러려니 하지만 성인이 되었어도 뾰루지가 자주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춘기때는 볼, 이마 등에 뾰루지, 여드름이 나타나지만 성인의 경우에는 입술, 코, 턱 주변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코, 코속에 뾰루지가 나는 경우도 있구요. 




코에 뾰루지가 나면 잘 보이는 부위라서 여간 신경쓰이지 않을 수 없는데요. 코에 뾰루지가가 났다고 해서 무작정 짜게 되면 흉이 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코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는 심장쪽이 좋지 않은 경우 발생한다고 합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인스턴트 음식과 육류는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에 뾰루지가 나는 이유는 외부자극에 의해 피지분비가 늘어나고 피지가 모공에 막히면서 쌓여가 뾰루지가 나는데요. 스트레스, 수면부족등 외부적인 환경으로 인하여 나타납니다. 


코뾰루지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나는 뾰루지는 스트레스, 피로 등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뾰루지를 만지면 세균에 의해서 염증부위가 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코속에 뾰루지가 나는 경우에는 코를 움직일때마다 딱딱하고 통증이 나타나 불편한데요. 코안에 여드름이 난 경우라면 코안에 있는 뾰루지를 억지로 짜면 위험하다고 합니다. 



코안에 난 여드름, 뾰루지를 모낭염 이라고도 하는데요. 모낭염은 스트레스, 수면부족등 면역력이 약해진 사람들에게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안에 난 여드름이 코를 풀거나 샤워를 하다가 터진 경우에는 화잠솜이나 거즈를 이용하여 염증부위를 지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코에 뾰루지가 나는 경우 자주 손을 씻어 주며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행동은 피해야 하며 깨끗이 세안 해주셔야 합니다. 이상 코에 뾰루지가 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