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머리 이 없애는법 완벽정리

뉴스붐 2017. 10. 10. 19:31
반응형


가끔 과거를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를 보다보면 머리 이를 잡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70년,80년대에는 머리 이 가 많았던 시절이라서 그런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 시절에서는 지금처럼 깨끗한 환경이 아니였기때문에 머리에 이가 있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시대가 변하면서 위생관리가 깨끗해지면서 머리 이 가 많이 사라졌는데요. 그러나 요즘도 빈번하게 단체생활을 하는 학교, 유치원등에서 머리 이가 전염이 되면서 학교에서 공문이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머리닛없애는법에 대하여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머릿니 없애는 방법 

머릿니는 머리의 피부에서 피를 빨아 먹고 살아가며 습하고 따듯한 환경에서 살아갑니다. 머리 이 는 전염이 쉽게 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순식간에 옮겨지게 되는데요. 특히 혼자서 잘 씻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주로 발생합니다. 특히 머리가 긴 여자아이들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학교나 유치원에서 한 명이 머리 이가 있다면 다른 아이들에게 쉽게 옮겨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머리를 자주 감으며 여름철에도 꼭 머리를 잘 말려주셔야 합니다. 




머리 이 없애는법 으로는 전용 샴푸를 사용하며 참빗, 혹은 머릿니 전용빗을 이용하여 머리 이를 없애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머리 이 없애는 전용샴푸, 전용빗 등을 약국에서 팔기 때문에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한 번 사용으로 없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완벽하게 없애기 위해서는 10일 뒤 다시 한번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약을 사용하더라도 참빗으로 빗고 난후 손톱으로 하나하나 골라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캐를 일일이 골라내서 터뜨려서 제거해 줘야 합니다. 



또한 샴푸를 하고 난 후에는 머리를 깨긋하게 말려주셔야 하는데요. 머리에 물기가 있으면 머리 이가 살기에 좋은 환경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말려주셔야 합니다. 특히 잠자기전에 젖은 머리로 자게 되면 머릿니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머릿니가 생겼다면 그 즉시 침구류, 옷등은 바로 세탁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베개, 이불등으로 인하여 2차 전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히 세탁을 해주신후 햇볕에 충분히 말려주셔야 합니다. 




머리 이는 뜨거운 물에 약하기 때문에 뜨거운 물로 목욕을 자주 하며 옷을 자주 갈아입으면 머리 이 기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머리 이 없애는법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