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씨는 이름 그대로 마의 씨앗인데요. 이미 오래전부터 한의학에서는 영여자라는 이름으로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몸이 허하거나 비위기능이 약한사람, 허리와 다리가 약한 사람에게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마씨는 마보다 항산화물질이 12배 이상 높으며 마성분이 농축되어 있어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마씨효능에 대하여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씨효능 8가지
위건강
마의 대표적인 성분인 뮤신은 마씨앗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뮤신 성분은 당단백질의 일종으로 소화불량이나 위염, 위궤양, 속쓰림에 특효로 알려져 있으며 침샘을 자극해서 소화를 돕고 위의 점막에 윤기를 주어 위벽을 보호하며 위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장건강
마씨앗의 효능에는 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마는 유산균을 증식시켜 주며 식이섬유는 우리 장속에 유해 물질을 빨리 몸밖으로 배출하게 만들어 장내 환경을 좋게 만들어줘 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기억력증진
마씨앗에는 기억력을 증진시켜 주는 콜린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건상식으로 좋으며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노화예방
마씨앗에는 마보다 많은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가 함유되어 있어 활선산소를 제거해 주어 몸을 가볍게 하며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건강
마씨의 효능에는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마에 함유되어 있는 알라토인 성분은 피부보습및 피부탄력 증진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마를 꾸준히 섭취하면 주름을 억제하고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건강
마에 함유되어 있는 디오스신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줘 고혈압, 고지혈증등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양강장
마효능에는 자양강장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요. 마에 들어있는 아르기닌은 산소화 결합해 남성 성기의 혈관을 확장해주는 산화질소를 형성하며 기력을 증진하고 근육을 강화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디오스게닌이라는 스테로이드 성분은 자양강장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병 예방
마 속에 함유되어 있는 디아스타제성분은 체내에서 포도당으로 변화되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줌으로써 당뇨병을 예방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