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턴작가 최경미 누구일까
SBS수목드라마 리턴이 시청률 16%를 기록하며 고공행진 중입니다. 저도 한번도 빼놓지 않고 본방사수 하고 있는데요. 극의 빠른 전개로 인하여 몰입도가 좋아서 시간 가는줄 모르고 보는 드라마중 하나입니다. 오랜만에 복귀한 고현정과 성폭행 사건으로 큰 이슈가 되었던 이진욱이 주연을 맡았으며 기획은 박영수 연출 주동민 극본은 최경미 작가가 집필을 맡았습니다. 리턴의 주연배우들의 연기도 좋지만 작가의 스피드한 전개와 탄탄한 대본도 리턴흥행에 한 몫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리턴의 작가 최경미는 알려져 있는 작가가 아닌데요. 드라마가 흥행하면서 작가도 화제가 되는데요. 최경미 작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턴작가 최경미 누구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 드라마 작가인 최경미는 신인작가입니다. 2007년 단막극'드라마 시티-아귀'이후 리턴이 첫 장편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워낙에 대본이 탄탄해서 베테랑 작가 일거라 예상했는데 장편 드라마를 처음 쓰는 신인 작가 일거라는 생각은 전혀 못했네요.
고현정은 '대본을 읽었을때 신인이란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다'며 '한 사건의 여러 면을 들여다보고 풀어가는 과정이 남다르다'며 믿음을 표했다고 합니다. 대스타 고현정이 응한 것 역시 대본이 매력 때문인듯 하네요.
최경미 작가는 벌써부터 지난해 데뷔작으로 호평받은 '비밀의 숲' 이수연작가, '쌈 마이웨이'임상준 작가와 함께 방송계가 주목해야 할 드라마 작가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만큼 신선한 소재와 이야기, 스피드한 전개가 시청자들을 사로 잡고 있는게 아닐까 합니다.
리턴은 현재 12회까지 방송되었으며 32부작으로 방송될 예정입니다. 다음주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가 되면서 진짜 범인이 누구일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리턴은 SBS 수,목, 밤 10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