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애드센스 도전기

뉴스붐 2016. 10. 19. 18:22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도전기

6월경 부터 티스토리를 개설하여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다. 하루에 2가지 포스팅을 꾸준히 해왔으며 어떤 포스팅은 다음 메인에 오르기도 했다. 꾸준히 포스팅을 한 후 15개쯤 되었을때 처음 애드센스 1차 신청을 했다. 떨어질거라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신청을 했다. 답변 메일을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하루나 이틀 정도 후에 메일이 도착했다.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내용에 메일이였다. 물론 한번에 가능할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내심 기대를 했는데 탈락 메일을 받으니 기분이 좋지 않았다.

 

그 뒤로도 꾸준히 포스팅을 한 후 다시 재신청을 해보았다. 역시나 거절메일이 왔다.

포스팅 갯수도 20개가 넘었으며 방문자도 일 300명 이상이였다. 왜 불충분으로 거절이 되었는지 알 수 없었다.지금도 마찬가지이다.7월부터 지금 10월인 현재까지 약 3개월 넘게 아직도 승인을 받지 못하고 있다. 정확한 이유도 모르고 무조건 포스팅 하고 신청하고 거절메일 받으면 또 다시 재신청만 하는 것을 반복하고 있다.

 

인터넷 상에서 떠도는 모든 방법을 해보고 있는 중이다. 여러번 거절 메일을 받은 후에 1차 승인을 쉽게 받을 수 있다고 하는 유튜브로 승인을 신청했다. 허무하게도 하루도 지나지 않아서 바로 승인처리 되었다고 나왔다. 이때 까지만 해도 난 금방 티스토리 에 나도 광고를 달 수 있을거라 기대했다. 1차 승인 되었으니 바로 2차 승인이 날거라고 착각한 것이다. 2차 승인 신청을 다시했다. 그러나 이번에는 컨테츠 불충분 메일이 아니라 정책위반이라는 메일이 왔다. 도대체 알 수 가 없었다. 정책위반이라는 것이 어떤 부분이 위반인지 명확한 설명도 없으며 물어볼 방법도 없다. 카페에 가입도 해서 물어보기도 하고 했지만 다들 뚜렷한 답변은 없었다. 포스팅 글을 복사하거나 붙혀넣기 했는지, 글을 퍼와서 작성한건지 알수 없었다. 문제가 있을 법한 포스팅을 비공개로 하고 다시 승인을 요청했지만 역시나 거절메일이 왔다. 정책위반이였다. 한 두가지 포스팅이 문제가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60개가 넘는 포스팅 중에서 어떤게 정책위반이된 포스팅인지는 찾을 수 없을 것 같아서 과감하게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했다.

 

여러가지 블로그나 카페에서 정보를 찾아보면 승인을 받으려면 이미지는 적게 써야 하며 글수는 기본 1.000자를 넘기라고 한다. 그래서 이미지는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않았으며 인터넷 상에 떠도는 글을 가지고 짜집기 해서 포스팅하는 글이 아니라 직접 만들어서 쓴 내용으로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다. 20개쯤 되었을때 블로그로 1차 승인을 다시 요청했다. 역시나 승인 거절이다. 이 블로그도 8월 말경에 개설했다. 포스팅도 하루에 너무많이 올리면 문제가 될까봐 한개나 두개 정도만 올렸다. 그렇게 한달동안 포스팅을 하고 1차 신청을 계속 하고 있으나 아직도 승인 거절이다. 이 글을 쓰는 지금 현재 포스팅은 60개 정도 되고 있다. 뭐가 문제인지 아직도 알수 없다. 광고랑 매치되는 글을 쓰면 된다고 해서 여러가지 광고 관련한 글도 최근에는 쓰기 시작했다.

 

자동차 포스팅이나. 자격증 포스팅 등등 광고를 생각하면서 포스팅을 해봐야 할 것 같다. 기본 포스팅 글자수는 1,000자 이상이고 많은 것은 3.000자 정도이다. 1.000자 밑으로 된 포스팅은 하나도 없으며 이미지도 한장 이상 사용하지 않았다.퍼온 글은 하나도 없으며 효능이나 건강쪽 글도 방송을 보고 의사들이 말한 내용이나 MC들이 말한 내용을 들으면서 타이핑으로 작업했다. 그래서 겹치는 것들은 없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 하고 아직 1차 승인도 통과하지 못했다. 승인을 너무 자주 요청 하면 안될것 같아서 5일에 한번도 요청해 보고 탈락 메일 받은후 바로 다시 요청도 해보았다.

 

카페에서 보면 어떤 사람들은 극히 드물지만 한번 만에 바로 승인이 되었다는 사람들도 많은데 나에게는 아직 멀고도 먼 이야기 이다.그래서 이제는 마음을 비워두고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다. 이 블로그는 승인관련해서 만든 블로그 이다. 현재 메인 블로그에서는 따로 포스팅을 하고 있으며 이 곳에서는 승인 관련한 포스팅 만을 진행 하려고 한다. 1차 승인 블로그로 나면 2차 승인은 좀 쉽게 가능하다는 글을 보고 유튜브로 우회하지 않고 블로그로 승인을 받으려고 한다. 나처럼 2달씩 걸려서 혹은 그 이상 걸려서 승인을 받지 못하는 분들도 있다. 분명 난 글을 어디서 퍼온것도 없고 나에 이야기를 쓴 포스팅도 많은데도 불구 하고 승인이 나지 않았다.

 

우연히 일치 인지는 모르겠으나 지금 이글을 쓰고 있는 도중에 핸드폰 알림이 울렸다.띵동 하고 봤는데 메일이 왔다는 알림이다. 웬일인가 드디어 1차 신청이 되었다.이건 뭘까? 타이밍이 기가 막히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데 승인 신청 완료다.이젠 당장 2차 승인을 하러 가봐야 겠다.2차 승인이 바로 되었으면 좋겠다.2달만이다. 근데 진짜 허무하다. 왜 승인 되었는지 어느정도 감이 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