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칼슘짝궁 비타민D

뉴스붐 2016. 9. 4. 12:30
반응형

칼슘짝궁 비타민D

건강한 뼈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비타민D이다.뼈를 튼튼하는 씨앗이라고 불리는 칼슘과 더불어 최근에 기적에 비타민이라고 말하고 있는것이 비타민D이다.뼈 건강에 칼슘이 중요하다는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이야기이다.칼슘 농도에 따라 뼈 뼈의 강도가 변한다.칼슘이 많은면 단단해지고 칼슘이 적으면 약해진다.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147가지 질병에 노출이 된다.뼈 건강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에 원인이 될수도 있다.우리 몸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칼슘이 중요하다.노벨상 후보자였던 웰렉박사가 연구한내용에 보면 자연사한 3000명에 부검결과 대부분이 비타민과 미네랄 때문에 사망했다는 결과가 있다.그 중에서도 칼슘 관련된 질병으로 147가지가 되었다는 내용이 있다. 그 이유는 칼슘이 부족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신호전달 체계가 파괴되어 골다공증, 골감소증,골절과 같은 질환뿐만 아니라고혈압,당뇨,심근경색,류마티스 관절염, 그리고 다양한 질병에 노출이 되는것이다. 혈액속에 칼슘은 우리몸의 60조 세포에 다 관여를 하는데 그래서 신경전달을 해주는데 인간의 세포에서 심장이나 뇌같은 경우들이 칼슘이 부족하면 제 기능을 못하게 된다.그 만큼 칼슘이 중요하다.또한 칼슘이 부족하면 몸속에는 피를 통해서 뼈를 녹인다고 한다.이것은 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부 갑상선에서 나오는 호르몬이라는것이 뼈속에 있는 칼슘을 나오게 해서 혈중에 칼슘농도를 높여준다.더 큰 문제는 뼈에서 녹아 있는 칼슘은 악성칼슘이라고 하는데 악성칼슘은 혈관벽에 축척이 되어 혈관을 손상시키고 동맥경화를 유발시킨다.

뼈를 위해 칼슘을 챙겨 먹는것이 성인병을 예방하는 길이기도 한다.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당뇨나 성인병을 불러오는데 그 이유는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가 되는데 인슐린이 분비가 되기 위해서는 칼슘이 들어와서 자극을 해줘야 하는데 그러기 때문에 당뇨환잔들이 칼슘을 충분히 먹는다면 당뇨환자들이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면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가 되어 혈당을 떨어뜨리게 되기 때문에 당뇨환잔들은 잘 챙겨먹어야 한다.뼈 건강을 위해 칼슘을 섭취하는것은 147가지 질병예방뿐 아니라 우리가 건강을 유지하는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중 하나이다.칼슘은 대부분 음식으로 섭취가 가능한데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영양제로 섭취하는것이 좋다.칼슘을 많이 먹어도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 칼슘이 흡수가 안될뿐만 아니라 제대로 작용을 못하게 된다. 비타민D는 구르병등 여러가지 뼈 건강에 필요한데 그 이유는 칼슘대사를 돕기 때문이다. 칼슘은 비타민D와 함께 섭취해야 한다.영국에 연구 결과 한쪽 그룹에는 65세에서 85세 남여를 무작위로 선정해서 한쪽 그룹에만 비타민D를 5년간 투여를 해서 비교를 해봤더

니 투여를 한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에 차이가 투여한 그룹은 골반이나,손목,척주 골절에 위험성이 33%로 감소,골절 사망위험이12%줄어드는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뼈 질환자의 91% 비타민D결핍이고 우리나라 사람에 93% 비타민D결핍이라고 한다.한국 질병관리본부보고에 의하면 성인남성 91%, 성인여성96%가 비타민D결핍이라고 보고되기도 한다.그 만큼 우리가 비타민D에 결핍이 심각하다는 것이다.비타민D는 우리가 햇빛을 쬐면 몸에 흡수가 된다.그러나 실제적으로 시골에서 농사짓는 분들이나 운동선수 검사를 해보면 비타민D가 부족한다고 한다.그 이유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자외선차단제를 너무 많이 바르기 때문에 비타민D가 부족하다고 한다.비타민D의 효능은 면연력을 증진시켜주고 피부질환을 예방해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