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버릴게 없는 과일 코코넛과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 에는 일반적으로 흔하지 않은 중쇄지방산이라는 것이 들어 있다. 노폐물이나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체내 신진대사를 돕기 때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또한 모유에 들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라우르산이 들어 있어서 인체의 면역 기능을 높여준다.
코코넛 오일 활용법은 벌레 물려 가려운 곳이 있을때 연고나 파스 대신 오일을 발라주기만 하면 가라 앉는다고 한다.크지 않은 상처에도 꾸준히 발라주면 흉터 없이 깨끗하게 아물게 된다고 한다.이모든것이 코코넛 오일 속에 있는 향균작용 덕분이다. 코코넛 오일 은 피부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기도 한다.코코넛 오일 이 각질을 녹이기 때문에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고 또한 유분막을 형성하여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음으로써 건조해지는것을 방지할수 있다. 목욕후에 수분감이 남아있을때 코코넛 오일
을 사용하면 유용하게 피부 보습에 효과를 볼수 있다.좋은 코코넛 오일 을 선택할때에는 물처럼 투명하고 맑은 무색이어야 한다.머리가 아플 정도로 달콤하고 훈제 향이 나는것은 열이 가해진 오일이기 때문에 은은하고 신서한 코코넛 향이 나는 것이 좋은 오일이다.머리카락,손톱,입술,얼굴과 같은 곳에 바르면 자외선 차단과 보습효과를 볼수있다. 많이 바르면 모공을 막을수 있어 얇고 넓게 발라야 한다.
코코넛 오일 을 요리에 사용하거나 그냥 먹으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지만 콜레스테롤 걱정때문에 먹어도 괜찮은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다.대개의 지방은 긴 사슬 구조라 느리게 대사해 체징방이나 혈전으로 쌓이지만 코코넛 오일 은 중간 사슬지방이기 때문에 빨리 분해되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어 혈중 콜레스테롤에 미치는 영향이 적기 때문에 적당한 코코넛 오일 은 먹어도 괜찮다.
또 코코넛 오일 은 식욕억제와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하루 적정량은 45g이고,세스푼 내외로 그냥 먹거나 커피,녹차 같은 차류에 섞어 마시면 된다.코코넛 오일 을 뾰루지나 성인 여드름에 바르면 치유효과가 있다.또한 코코넛 오일 은 입안 독소를 체외로 배출할수 있는 건강관리법인 오일풀링으로 활용할수 있다.오일풀링을 할 경우, 세균이 지질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세균을 흡착해서 뱉어냈을 때 세균을 몰아내기 때문에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를 볼수 있다.오일풀링 방법은 코코넛 오일 을 입안에 머금고 15분정도 마사지 한뒤 물로 헹구면 된다.입안에 상처가 있을경우에는 하지 않는것이 좋고 독소가 흡착되어 있으니 삼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코코넛은 겉부터 속까지 하나도 버릴게 없는 건강과일이다.참기름처럼 나물무칠때나 샐러드에 넣어서 먹어도 좋다.코코넛 오일 로 다이어트를 할 경우 밥을 할때 코코넛 오일 을 한 작은 술 정도 넣으면 포만감을 줄 수 있어서 다른 음식물의 섭취량을 줄일수 있으므로 체중 감량에도 효과가 있다.기존에 식용유나 버터대신 볶음이나 베이컨 요리를 할때 사용하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