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균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세균은 몸속의 나쁜균과 싸워 우리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해로운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세균의 이로운 영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 시간에는 세균의 해로운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균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안 좋은것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건강한 성인 기준으로 약 20%는 장내 음식의 분해를 도와주며 약 75%세균은 특별한 영향을 미치지 않다고 합니다. 단 5% 세균만이 우리 몸에 해롭게 작용합니다.  



세균의 해로운 영향

세균은 병균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대장균, 콜레라균, 삭중독균등이 있습니다. 대장균은 좋은 역할도 하지만 식중독을 일으키는 세균중 하나입니다. 




대장의 해로운 균들은 단백질을 먹이로 삼으며 단백질을 분해하면 암모니아 황화, 수소 등 우리 몸에 해로운 물질들이 생성하기도 합니다. 또한 대장균은 음식을 오염시키며 전염병과 질병을 발생시켜 건강에 해로운 작용을 합니다.


해로운 세균인 살모넬라균은 여름에 감염되기 쉬우며 장염을 일으키고 발열, 복통,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세균이 상처에 침투할 경우 감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세균은 병균을 일으키며 수질오염, 토양오염등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또한 녹조라고 부르는 것도 시안세균이라는 세균에 의하여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메탄생성균등은 악취를 일으킵니다. 세균은 인체에 유해하게 영향을 미쳐서 면역력을 저하시켜 각종 질병을 발생시킵니다. 이상 세균의 해로운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